QR코드

a

QR코드 이미지 저장

QR코드 > 우측 클릭 > 저장 > 확장자 변경(png, jpg) 후 저장
닫기
공지사항 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
공통서대문구립도서관 지역 RCY 단원 모집 안내
  • 작성일2022.04.14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1925


서대문구립도서관에서는 2022년 상반기 신규창단된 서대문구립도서관 지역 RCY 신규단원을 모집합니다!

1. RCY란?
RCY는 적십자를 뜻하는 Red Cross와 청소년인 Youth를 줄인 말입니다. RCY는 그 나라의 청소년들에게 평화의 이상과 봉사의 실천, 특히 자기자신과 타인의 건강 보호에 관하여 가르치고 청소년들이 시민으로서, 인간으로서 책임을 이해 하고 수용하며, 모든 나라의 청소년들에 대한 우호적인 상호부조 정신의 함양과 유지를 가르치기 위한 목적으로 조직합니다. 초등학교에서는 어린이적십자단, 중/고등학교에서는 청소년 적십자단, 대학교에서는 대학적십자회로 부르며, 대한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범세계적 청소년단체입니다.
  
2. 지역 RCY란?
소속된 학교에 RCY가 없는 경우처럼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에서 RCY활동에 참여하기 어렵다면
살고있는 지역을 기반으로 RCY활동을 할 수 있는 지역 RCY단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단, 기존 학교단위의 RCY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지역 RCY 중복가입은 불가능합니다.

3. 서대문구립도서관 지역RCY 단원이 되는 방법

(가입희망자) 첨부되어 있는 입단신청서 작성 및 제출 → 

(구립도서관) 제출 신청서 확인 및 대한적십자사 DREAMi 등록→ 

(가입희망자) 입단비 납부(기존 2만원, 2022년 4월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한정적 입단비 무료) →
이후 필요시 단복구입 (적십자수품센터 www.redcross21.or.kr )
→ 서대문구립도서관 지역 RCY 활동참여

 

4. 서대문구립도서관 지역 RCY 가입 대상
- 서대문구 관내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소년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및 학교밖청소년 포함)
* 가입은 학년에 상관없이 자유로우나, 교급(초, 중, 고, 대학교)별 관리가 진행됩니다.
* 기존 RCY에 가입이 되어 있으신 경우 중복가입은 불가능합니다.
  단, 담당 RCY단 변경을 희망하시는 경우 신청서를 메일로 보내주실 때 메일내용에 소속 단 이관이라고 추가기재하여 보내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5. 서대문구립도서관 지역 RCY 단원 혜택
 - 활동우수자 대한적십자사 회장 표창(졸업기념 표창 등)
 - 봉사활동(1365, NEIS 연계가능)
 - 교류활동(해외봉사활동, 자매적십자간 교류, 국제캠프 등)
 - 이념학습(인권 등 인도주의 교육, 각종 교육참여 기회부여 등)
 - 추후 대한적십자사 취업시 가점 적용(활동기간, 관련지침에 따라 변동 가능)
 - 서대문구립도서관 프로그램 중 RCY 단원 전용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 등 

6. 가입 및 기타 문의
전 단원 의무참석 프로그램은 없으며, 홈페이지 및 문자를 통해 공고 및 안내되는 프로그램 중 희망하는 프로그램만 참여하시면 됩니다!

서대문구립도서관 지역 RCY 지도자: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주임 한용덕
관련 문의전화: 02-360-8623 / 가입신청서 제출메일: han@sscmc.or.kr


* 가입을 희망하시는 경우 첨부되어 있는 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셔야 합니다.
* 가입신청서 출력 후 서명, 스캔하여 담당자 메일로 보내주세요!
* 출력 및 스캔이 어려우신 경우, 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신청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 가입신청서를 제출해주시고, 2주 이내 회원등록 및 관련 안내를 드립니다.

* 추후 서대문구립도서관 지역 RCY 운영 프로그램 중, 희망하시는 프로그램만 선택하여 참여하세요!
이전글
홍제3동 문화촌어린이작은도서관 명칭 변경 설문
다음글
서대문구립·작은도서관 이용 안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