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방문 하실 경우
- 신뢰성 및 책임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 이용자를 맞이할 때는 친절하고 공손한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 장애인과 노약자가 방문하시면 먼저 안내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실 경우 (☎ 02-360-8600)
-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 「안녕하십니까. 서대문구립도서관 000입니다.」라고 인사하고, 자신의 이름과 소속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전화에 대한 답변은 정성을 다해 친절히 응답하겠습니다.
- 즉시 답변이 어려운 질문은 이용자의 연락처를 메모한 후 그 결과를 24시간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마칠 때에는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십시오」라고 인사하며 이용자가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실 경우 (http://lib.sdm.or.kr)
- 자료검색, 대출현황, 예약신청, 희망도서 신청 및 처리결과, 디지털학습관 등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의 게시판, E-mail 등을 통한 문의에 대하여는 2일 이내로 답변 하고 익일이 휴관일인 경우 그 다음날까지 답변 하겠습니다.
- 2일 이내로 답변이 어려울 경우는 답변 가능한 날짜를 핸드폰 문자 메시지(SMS)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료검색 서비스
- 자료검색 및 이용에 대하여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 자료검색 PC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매일 1회 점검하겠습니다.
자료제공 서비스
- 이용자가 원하는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연간 4회의 정기수서 및 수시 수서를 실시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자료가 없을 경우에는 먼저 유사 자료를 안내해 드리고 불충분 할 경우 다른 도서관의 자료를 확인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필요한 자료가 없을 경우 희망자료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신청하신 희망자료는 자료선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매주 1회 제공하겠습니다.
- 희망자료가 자료실에 비치되면 신청자에게 핸드폰 문자메시지 (SMS)로 안내하고 3일간 우선 대출권을 드리겠습니다.
- 전자정보열람실내에 있는 PC는 하루에 2시간동안 사용하실 수 있도록 안내하고, 원하는 DVD자료가 적절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주1회 점검 하겠습니다.
- 정기간행물은 항상 최신호가 비치되도록 하고,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과월호는 1년간 보관하여 제공하겠습니다.
- 매일 1회 2층 신문열람대에 즐겨보는 신문 6종을 비치하여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자료대출 서비스
- 도서는 대출회원의 편의를 위해 회원가입 시 도서 7권을 14일간 대출해 드리겠습니다.
- 자료 예약대출제를 실시하여 예약된 도서가 반납되었을 경우 예약자에게 핸드폰 문자 메시지 (SMS)로 즉시 안내하고 3일 동안 별도 관리하여 예약자에게 우선 제공하겠습니다.
- 자료연체를 방지하기 위하여 반납예정일 1일 전과 당일에 핸드폰 문자 메시지(SMS)로 반납일을 안내하겠습니다.
- 대출자료의 반납은 자료실 운영시간별로 각 자료실에서, 폐관시간 이후와 휴관일에는 도서관 정문 앞 외부반납기를 통해 반납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료관리 서비스
- 훼손자료는 원본상태를 유지하도록 매주 1회 이상 보수 및 제본하겠습니다.
- 복사기, 사물함 등 자료의 이용 시 수반되는 기기의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1일 1회 점검하겠습니다.